문은 두가지 용도로 쓰입니다. 안에 있는 것을 지키는 것과 밖에 있는 것이 들어오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의 문을 ‘지키는 용도’만으로 쓰기 시작할 때에 우리는 우리의 본질적인 사명을 소홀히 하게 됩니다. 우리는 갈수록 폐쇄적이 되어가고 ‘더는 잃지 않기 위해서’ 기를 쓸 뿐입니다.
우리가 밖에 있는 것이 들어오게 하는 용도로 문을 쓰기 시작하면 우리는 보다 현명해지고 적극적이 됩니다. 밖에 있는 것들 중에서 들어올 만한 것을 들어오게 하면서도 정말 위험한 것은 막아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보다 적극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명하게 문을 열면서 필요한 이들이 안에 들어와 보화를 마음껏 누리게 도와주게 되지요.
우리가 밖으로부터 들어오는 것으로 풍부한 자원을 얻게 되면 더욱 많은 문을 얻게 되는 셈이고 더욱 많은 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더욱 풍요로워지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교회는 굉장히 폐쇄적이었고 안주하는 교회였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미 지니고 있는 것을 돌본다고 정신이 없었고 떨어져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만 노력을 해 왔을 뿐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우리는 보다 적극적으로 바깥에 있는 것들이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애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것은 안에서 풍부한 양식을 먹고 있는 이들이 아니라 바깥에서 굶주리고 있는 이들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군주는 하느님이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우리의 빗장을 열어 만백성이 안으로 들어오게 하려는 분이십니다. 헌데 문지기에 불과한 우리가 그 빗장을 걸어 잠그고 안에 있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핑계만 대고 있다면 훗날 우리는 바깥에 남겨진 수많은 영혼들의 구원에 대해서 합당하게 대답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밖에 있는 것이 들어오게 하는 용도로 문을 쓰기 시작하면 우리는 보다 현명해지고 적극적이 됩니다. 밖에 있는 것들 중에서 들어올 만한 것을 들어오게 하면서도 정말 위험한 것은 막아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보다 적극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명하게 문을 열면서 필요한 이들이 안에 들어와 보화를 마음껏 누리게 도와주게 되지요.
우리가 밖으로부터 들어오는 것으로 풍부한 자원을 얻게 되면 더욱 많은 문을 얻게 되는 셈이고 더욱 많은 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더욱 풍요로워지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교회는 굉장히 폐쇄적이었고 안주하는 교회였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미 지니고 있는 것을 돌본다고 정신이 없었고 떨어져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만 노력을 해 왔을 뿐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우리는 보다 적극적으로 바깥에 있는 것들이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애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것은 안에서 풍부한 양식을 먹고 있는 이들이 아니라 바깥에서 굶주리고 있는 이들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군주는 하느님이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우리의 빗장을 열어 만백성이 안으로 들어오게 하려는 분이십니다. 헌데 문지기에 불과한 우리가 그 빗장을 걸어 잠그고 안에 있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핑계만 대고 있다면 훗날 우리는 바깥에 남겨진 수많은 영혼들의 구원에 대해서 합당하게 대답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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