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이 영혼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영혼이 육신을 유지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때가 되어 영혼이 더는 육신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면 그 순간부터 육신에게는 자연이 정한 ‘부패’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이를 달리 생각해 본다면 우리의 영혼이 튼튼할 때에는 육신도 튼튼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튼튼한 영혼을 지닌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육신도 보살필 줄 아는 것이지요. 반대로 약한 영혼을 지닌 사람은 육신도 허술하게 보살피게 되고 결국 여러가지 질병도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헌데 우리의 영혼이라는 것은 적지 않은 이들에게 ‘미지의 영역’이라서 잘 다룰 줄을 모르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영혼의 의사가 존재하시지요. 병약하고 허약한 우리의 영혼을 돌보시는 분이십니다. 바로 예수님이지요.
때로 치유의 ’기적’이 일어나는 이유는 영혼을 너무나도 잘 돌보아서 육신이 예전의 회복 기능을 되찾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치유 자체가 본질이 아니라 우리의 맑은 영혼이 본질입니다. 아무리 치유를 받아서 큰 병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결국에는 때가 되면 육신은 내려 놓아야 하는 것이니까요.
영혼을 잘 가꿀 수 있다면 우리는 모든 것이 건강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이를 달리 생각해 본다면 우리의 영혼이 튼튼할 때에는 육신도 튼튼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튼튼한 영혼을 지닌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육신도 보살필 줄 아는 것이지요. 반대로 약한 영혼을 지닌 사람은 육신도 허술하게 보살피게 되고 결국 여러가지 질병도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헌데 우리의 영혼이라는 것은 적지 않은 이들에게 ‘미지의 영역’이라서 잘 다룰 줄을 모르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영혼의 의사가 존재하시지요. 병약하고 허약한 우리의 영혼을 돌보시는 분이십니다. 바로 예수님이지요.
때로 치유의 ’기적’이 일어나는 이유는 영혼을 너무나도 잘 돌보아서 육신이 예전의 회복 기능을 되찾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치유 자체가 본질이 아니라 우리의 맑은 영혼이 본질입니다. 아무리 치유를 받아서 큰 병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결국에는 때가 되면 육신은 내려 놓아야 하는 것이니까요.
영혼을 잘 가꿀 수 있다면 우리는 모든 것이 건강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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