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함은 거짓이고 아름다움은 헛것이지만, 주님을 경외하는 여인은 칭송을 받는다. (잠언 31,30)
아름다움, 외적인 화려함을 추구하는 것은 여인들의 본성입니다. 하지만 서로 추구하는 대상만 다를 뿐, 인간은 누구나 아름답고 화려한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도 아름다운 여인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역사 안에는 여인들의 이야기가 거의 없지만, 실제로 역사를 움직인 것은 여인들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이 있는 곳에는 늘 그의 아내와 딸들, 그리고 그가 사랑한 여인들이 존재해 왔고, 남자들은 그들 때문에 황홀함을 느끼고 괴로워하고 아파해 오기가 일쑤였습니다.
결국 여인들의 간계, 혹은 지혜는 남자들을 움직인 셈입니다. 성경 안에서도 비슷한 모습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삼손과 데릴라, 그리고 룻기와 같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지요.
그러나 결국 품고 있던 씨앗에서 열매를 거두게 마련입니다. 여인은 그 외적인 화려함으로 인해서 주목받지만 그 외적 화려함으로 인해서 ‘칭찬’받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직 그 외적 화려함에 내적 가치가 더해질 때에 그 아름다움마저 칭송받는 것이지, 단순히 외적으로 화려하다고 해서 칭찬을 듣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반대로 내적인 어리석음이 그 외적인 화려함마저 조롱하는 계기가 되고 말지요.
우아함은 거짓이고 아름다움은 헛것이라는 잠언의 말은, 내적으로 기틀이 서 있지 않은 여인의 화려한 외모는 덧없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을 경외하는 여인만이 진정한 아름다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남자들은 시선을 바꾸어야 합니다. 단순히 외적인 화려함 속에 치명적인 독을 품고 있는 여인네들을 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반대로 내적인 아름다움이 외적인 모습마저 아름답게 가꾸는 이들을 분별해 낼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우아함이고, 진정한 아름다움입니다.
아름다움, 외적인 화려함을 추구하는 것은 여인들의 본성입니다. 하지만 서로 추구하는 대상만 다를 뿐, 인간은 누구나 아름답고 화려한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도 아름다운 여인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역사 안에는 여인들의 이야기가 거의 없지만, 실제로 역사를 움직인 것은 여인들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이 있는 곳에는 늘 그의 아내와 딸들, 그리고 그가 사랑한 여인들이 존재해 왔고, 남자들은 그들 때문에 황홀함을 느끼고 괴로워하고 아파해 오기가 일쑤였습니다.
결국 여인들의 간계, 혹은 지혜는 남자들을 움직인 셈입니다. 성경 안에서도 비슷한 모습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삼손과 데릴라, 그리고 룻기와 같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지요.
그러나 결국 품고 있던 씨앗에서 열매를 거두게 마련입니다. 여인은 그 외적인 화려함으로 인해서 주목받지만 그 외적 화려함으로 인해서 ‘칭찬’받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직 그 외적 화려함에 내적 가치가 더해질 때에 그 아름다움마저 칭송받는 것이지, 단순히 외적으로 화려하다고 해서 칭찬을 듣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반대로 내적인 어리석음이 그 외적인 화려함마저 조롱하는 계기가 되고 말지요.
우아함은 거짓이고 아름다움은 헛것이라는 잠언의 말은, 내적으로 기틀이 서 있지 않은 여인의 화려한 외모는 덧없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을 경외하는 여인만이 진정한 아름다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남자들은 시선을 바꾸어야 합니다. 단순히 외적인 화려함 속에 치명적인 독을 품고 있는 여인네들을 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반대로 내적인 아름다움이 외적인 모습마저 아름답게 가꾸는 이들을 분별해 낼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우아함이고, 진정한 아름다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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